[DIY] EricaSynth DIY Delay - Diy Full Kit

임용주/매니저
2020-01-10
조회수 489


이번에는 EricaSynth DIY Delay 를 만들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Erica Synth 제품은 처음입니다. EricaSynth 이 분들(?)은 발트 3국에 속해있는 아름다운 나라 '라트비아' 의 신스 브랜드입니다. 

몇 년 전에 라트비아 의 '리가'에 갔던 적이 있는데 그때 그곳에 Erica Synth 가 있었을 줄은 몰랐네요. 그때 Erica Synth 제품을 샀더라면 좀 싸게 샀을 수 있었을까 하는 쓸 데 없는 상상을 해봅니다. ^^;


그동안 좋은 딜레이 모듈을 찾아서 모듈러그리드를 수없이 드나들었는데 '다 부질없다! 그냥 간단한 딜레이 모듈 하나 갖고 싶다!' 라는 생각에 EricaSynth DIY Delay 를 구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실, 똥크에서 연말 세일을 하길래 구입을 하였습니다.


EricaSynth DIY Delay 는 디지털 딜레이로서 TAPE 모드 DIGITAL 모드를 스위칭할 수 있고 ADD, HOLD, REVERSE, TAP Sync 등의 버튼과 시그널 In, Out 단자 외에 Sync, Time CV, Dry/Mix CV, Feedback CV 등 의 CV in 단자가 있습니다.

모두 기본적인 딜레이 기능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ADD 와 HOLD 기능이 재밌더군요..^^

'HOLD' 는 버튼을 누르는 순간에 일시적으로 샘플링이 되어 루핑이 이루어지고 'ADD' 는 그 루핑 위에 오버더빙이 됩니다. ^^

이런 기능을 잘 이용하면 그래뉼러 신스 느낌의 이펙터로도 쓸 수가 있겠더군요.


패키지 구성입니다.


EricaSynth DIY Delay 패키지에서 좀 특이했던 부분은.. 

모든 부품들이 구분 없이 통째로 들어있다는 아주 짜증 나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다 라벨링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좀 귀찮은 작업이었지만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다른 부품들은 부품 자체에 라벨링이 되어있지만 저항은 색띠를 읽어 저항값을 읽어야 합니다.

색띠를 외우고 있는 분들은 그리 불편하지 않으실지 모르겠지만 (또는 표를 보고 일일이 대조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렇지 못하기에.. 


멀티미터를 이용해 편하게 해결했습니다. (극성 상관없이 저항의 양쪽 다리에 핀을 하나씩 대고 나오는 숫자가 저항값입니다.)


EricaSynth 다운 블랙 프런트 패널과 PCB도 깔끔하군요.


이 모듈의 핵심!!

복잡해 보이는 딜레이 보드는 미리 조립이 되어 들어있습니다. 보통 이런 중요 부품(칩) 들은 정전기 방지 포장이 되어서 오더군요.

그냥 은박지 포장으로 왔습니다. ㅎ



다음은 EricaSynth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EricaSynth DIY Delay PCB 구성과 각 부품들의 배치도입니다.

이 사진이 'Build Guide', '조립 설명서' 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PCB 디자인 그대로의 도면 위에 각 부품들의 자리와 넘버, 방향 등이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다 조립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립 참고 사진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


7 0

계좌번호 : KB국민은행 194601-04-263479 옥토모   

PAYPAL : octomodularsynth@gmail.com  

문의 : +82) 010 4035 9025 | Email : octomodularsynth@gmail.com

데모룸 주소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596 2F 옥토모 & 모듈라서울 운영본부 

상호 : 옥토모 | 대표 : Lim Yong Ju | 사업자등록번호 : 876-44-00338 

사업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경의로 25-37 201-409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8-고양일산동-0441호 

개인정보책임자 : Lim Yong Ju | 호스팅 제공자 : (주)아임웹